<목차>
1. 사업개요
2. 성장 전망
3.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4. 가치평가 및 기대수익률
5. 마지막 생각
1. 사업개요
Altria는 담배, 씹는 담배, 시가, 전자 담배 등을 Marlboro, Skoal, Copenhagen 등 다양한 브랜드로 판매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Anheuser-Busch InBev(BUD)의 지분 10%, 전자담배 제조업체 JUUL의 지분 35%, 대마초 회사인 Cronos Group(CRON)의 지분 4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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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연 가능한 담배 제품은 여전히 Altria의 수익과 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말보로 브랜드는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이것은 회사(및 주주)에게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알트리아는 53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습니다. 높은 배당수익률은 담배주 사이에서 일상적인 일이지만 알트리아만큼 오랫동안 배당금이 증가한 회사는 없습니다.
2022년 7월 28일 Altria는 2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조정된 희석 주당 수익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1.2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순수익은 전년 대비 5.7% 감소한 6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보고된 희석 주당 수익은 $0.49로 전년 대비 57.8%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1% 감소한 53억 70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알트리아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의 기존 35억 달러 규모의 주식 환매 프로그램에 따라 약 7억 5천만 달러가 남아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회사는 2022년 전체 조정 희석 주당 수익 지침인 4.79달러 – 4.93달러를 재확인했습니다. , 이는 4%에서 7%의 조정된 희석 주당 순이익 증가율을 나타냅니다.
2. 성장 전망
Altria의 미래 성장은 변화하는 소비자 습관으로 인해 흐린 미래에 직면해 있습니다.
주요 담배 회사로서 Altria는 미국에서 감소하는 흡연율의 현실에 대처해야 합니다. 매년 미국에는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적고 따라서 Altria와 같은 거대 담배 회사의 고객도 적습니다.
분명히 가장 최근의 2022년 2분기 결과에서 회사는 흡연 가능한 제품 부문이 무역 재고 이동을 조정했을 때 작년에 비해 국내 담배 출하량이 10%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역사적으로 담배 제조업체는 가격 인상으로 흡연량 감소를 보상했습니다. 이것은 수익 손실을 상쇄하는 성공적인 전술이었으며 Altria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가격을 인상할 것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담배 회사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며 알트리아는 불연성 제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여 담배 이후의 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Altria는 전자담배 선두주자인 JUUL에 130억 달러를 투자하고 Cronos에 18억 달러를 투자하는 등 불연성 제품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전자 증기와 대마초는 앞으로 두 가지 주요 장기 성장 촉매가 될 수 있습니다.
Altria는 또한 스위스 회사인 Burger Söhne Group을 인수하여 on을 상용화했습니다! 구강 니코틴 파우치. 구강 담배는 담배를 끊은 소비자가 점점 더 구강 담배 제품으로 이동함에 따라 Altria의 성장 영역입니다.
마지막으로 Altria는 자체 전자 담배 브랜드 IQOS를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Altria는 또한 올해 말까지 미국 담배 산업 규모의 25%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에서 말보로 히트스틱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신제품의 성장은 Altria가 흡연율이 계속 하락하더라도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해서 수익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비용 절감 및 주식 환매를 통해 주당 수익 성장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리는 향후 5년 동안 알트리아의 주당 수익이 복합적으로 연간 1.4%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Altria는 회사가 수년 동안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여러 가지 경쟁 우위로부터 혜택을 받습니다. 무엇보다도 Altria는 엄청난 브랜드 충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말보로 담배 브랜드의 소매 시장 점유율은 수년 동안 40% 이상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매년 가격을 인상하고 고객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둘째, 담배 제조업체는 집중적인 자본 지출이 필요하지 않은 유리한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합니다. 담배는 생산 및 유통의 규모의 경제 덕분에 자본 집약적인 사업이 아닙니다. 이것이 Altria가 흡연율 하락으로 수익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매년 강력한 무료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이유입니다.
Altria는 2021년에 84억 달러의 영업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한편, 회사는 자본 지출에 1억 6,900만 달러를 지출하여 연간 매출의 39.3%에 해당하는 83억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무료 현금 흐름은 주주 수익, 부채 상환 및 미래 성장 이니셔티브에 대한 투자에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현금을 남깁니다.
Altria의 비즈니스 모델의 또 다른 이점은 경기 침체에 매우 강하다는 것입니다. 담배와 주류 판매는 경기 침체기에 매우 잘 버텨서 Altria의 수익성과 배당 성장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이 회사는 이전의 주요 경기 침체기인 2008-2009년의 대침체 기간 동안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08년 주당순이익: $1.66
2009년 주당순이익: $1.76
2010년 주당순이익: $1.87
알트리아는 대침체의 해마다 조정된 주당 수익을 늘렸습니다. 이는 더 광범위한 경제 환경이 더욱 어려워지는 경우에도 회사가 꾸준한 수익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불황에 강한 제품에 대한 알트리아의 노출을 감안할 때 다음 침체기 동안 매우 잘 버틸 것입니다.
4. 가치평가 및 기대수익률
2022년 예상 주당 수익 $4.86을 기준으로 알트리아 주식은 공정 가치 추정치 11.0에 비해 주가 수익 비율 8.4로 거래됩니다.
결과적으로 알트리아 주식은 저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밸류에이션 배수 확대로 인해 긍정적인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알트리아의 P/E 비율이 향후 5년 동안 8.4에서 11로 상승하면 주주 수익률은 연간 5.6% 증가할 것입니다.
또한 2027년까지 연간 주당 수익이 1.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주주 수익률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알트리아는 배당수익률이 9.2%로 높아 주로 소득에 집중하는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종목이다. 회사가 연간 조정 주당순이익의 77%의 목표 배당률을 유지하고 있어 배당금은 안전해 보입니다.
종합하면 알트리아 주식은 향후 5년 동안 연간 14% 이상의 총 기대 수익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간 10% 이상의 높은 기대 수익률로 우리는 Altria 주식을 매수로 평가합니다.
5. 마지막 생각들
배당주와 관련하여 Altria는 거의 꾸준합니다. 50년 넘게 매년 배당금을 늘려 왔으며, 이는 매우 인상적인 성과입니다.
회사는 흡연율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해 불확실성에 직면했지만 Altria는 가열식 담배, 전자 증기 및 대마초와 같은 신제품에 투자하여 변화하는 소비자 환경에 대비했습니다. 이러한 인접 범주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Altria 주식도 저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바로 지금이 주식을 매수할 적기라는 의미입니다. 9.2%의 높은 배당수익률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전반적으로 주식은 가치 및 소득 투자자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출처 : suredividend
*기업을 공부하기 위한 용도로 원문을 번역하여 작성하는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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