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콜게이트 (CL) 배당킹 기업 분석

by 에디(심미안) 2023. 6. 20.
728x90
반응형

<목차>
1. 사업개요
2. 성장 전망
3.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4. 가치평가 및 기대수익률
5. 마지막 생각

 

 


 

1. 사업개요
Colgate-Palmolive는 1806년에 설립되었으며 인상적이고 광범위한 소비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며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판매됩니다.

수익의 약 6분의 1은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강력한 성장을 보인 Hill의 애완동물 사료 사업부에서 나옵니다.

수익의 나머지 5/6는 청소 및 개인 관리 제품의 혼합에서 발생하며 회사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는 Colgate(치아 관리) 및 Palmolive(비누)입니다.

그러나 Colgate-Palmolive는 이름을 딴 두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현재 590억 달러의 가치로 거래되며 연간 약 18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Oral Care, Personal Care, Home Care, Pet Nutrition의 4개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많은 브랜드를 만들고 인수했으며 최근에는 라인 확장을 통해 최고의 브랜드로 혁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참고: '제품 라인 확장'의 줄임말인 라인 확장은 브랜드가 이미 존재하는 카테고리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는 경우입니다. 라인 확장은 새로운 맛, 향, 특별한 재료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회사의 성장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2. 성장 전망
우리는 Colgate-Palmolive가 향후 5년 동안 6%의 평균 주당 수익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외환 번역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즉, 다양한 통화와 달러 대비 상대적 가치에 신세를 지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비용 절감 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상품 변동성은 때때로 이윤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Colgate-Palmolive가 성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또 다른 방법은 기존 제품의 약간 다른 버전을 만드는 것보다 포트폴리오에 진정한 혁신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회사에서도 잘 작동했지만 아이디어는 막대한 R&D 예산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점진적인 수익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인 확장은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Colgate-Palmolive에서는 여전히 잘 작동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Optic White Renewal이 특히 성공적인 사례인 수많은 제품으로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Colgate-Palmolive는 Optic White에서 그랬던 것처럼 자사 제품으로 시장을 상향 조정하는 소위 "프리미엄화"에 R&D 비용을 집중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아래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가져왔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목표 유기적 매출 성장률 3%~5% 이상을 14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성장이 가속화되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은 일시적인 좌절에 불과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향후 몇 년 동안 회사 성장의 많은 부분을 주도할 것으로 봅니다.

Colgate-Palmolive는 2022년 7월 29일 2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순매출은 5.5% 증가한 반면 유기농 매출은 전년 대비 9.0% 증가했습니다. 조정된 주당 수익은 해당 분기에 10% 감소한 $0.72입니다.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해 다양한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총이익률은 300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한 57.0%를 기록했습니다.

치약은 세계 시장점유율 39.6%, 칫솔은 31.3%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며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다.

 

 

 

 

3.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Colgate-Palmolive의 경쟁 우위는 광범위한 제품 카탈로그와 매우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회사 규모와 규모를 확보하여 제품을 신속하고 유리한 가격으로 시장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

Colgate-Palmolive의 경기 침체 기록은 대단합니다.

2007년 주당 수익 $1.69
2008년 주당 수익 $1.83(8.3% 증가)
2009년 주당 수익 $2.19(19.7% 증가)
2010년 주당 수익 $2.16(-1.4% 감소)
2010년에 수입이 아주 약간 감소했지만, Colgate-Palmolive가 경제적 위기의 시기에 꽤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분명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경기 침체를 견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한 기간 동안 번성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4. 가치평가 및 기대수익률
우리는 향후 몇 년 동안 주당 순이익이 6%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현재 배당 수익률은 2.6%입니다. 이는 수익 증가와 배당금이 연간 7% 이상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현재 주식은 올해 예상 수익의 23.7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공정가치 추정치인 23배 수익보다 높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향후 5년 동안 총 수익률에 -0.6%의 연간 역풍이 예상됩니다.

이렇게 예상되는 수익 증가율과 배당 수익률이 다소 상쇄되면서 향후 5년간 총 수익률은 7.6%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당금은 올해 수익의 63%에 불과하며 가까운 미래에 배당금 비율은 60% 정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배당금이 수익과 거의 같은 비율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Colgate-Palmolive가 계속해서 견조한 배당 성장 주식이 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5. 마지막 생각들
Colgate-Palmolive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킨 매우 인상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혁신에 중점을 두어 성장을 재개했습니다.

우리는 회사가 앞으로 몇 년 동안 계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며 수년간의 배당금 증가도 예상됩니다.

그러나 주식은 과대평가되어 있어 총 수익 잠재력이 제한됩니다. 우리는 현재 Colgate-Palmolive를 보류로 평가합니다. 주식은 공정 가치 이하로 거래되는 경우 다시 한 번 매수가 될 것입니다.

 

 

 

 

*출처 : suredividend
*기업을 공부하기 위한 용도로 원문을 번역하여 작성하는 글입니다.

 

 

2023.06.15 - [기업 분석] - 호멜푸드 (HRL) 배당킹 기업 분석

 

호멜푸드 (HRL) 배당킹 기업 분석

1. 사업개요 2. 성장 전망 3.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4. 가치평가 및 기대수익률 5. 마지막 생각 1. 사업개요 Hormel은 189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131년 동안 유기적 확장과 광범위한 인수 및

basiconomic.tistory.com

2023.06.14 - [기업 분석] - 존슨앤존슨 (JNJ) 배당킹 기업 분석

 

존슨앤존슨 (JNJ) 배당킹 기업 분석

1. 사업개요 2. 성장 전망 3.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4. 가치평가 및 기대수익률 5. 마지막 생각 1. 사업개요 Johnson & Johnson은 1886년에 설립되어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로 변모했습니다.

basiconomic.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